우동맛집은 처음 가봤어요. 북산한,송추맛집 - 북한산우동집
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여행,맛집생활

우동맛집은 처음 가봤어요. 북산한,송추맛집 - 북한산우동집

by 슬기로운 주부생활 2021. 2. 8.
728x90
반응형

송추 IC에서 은평으로 가는 길 오른쪽에 북한산우동집이 있는데 매번 지나가면서  궁금했는데 드디어 가보게 되었어요. 지금까지 살면서 우동맛집 한번도 가본적이 없었어요. 그리고 그동안 일식집에서도 우동을 먹으며 우동에 감탄하면서 먹었던적이 없던지라 북한산우동집이라고 했을때 반신반의 했어요. 

차를 전면 주차하고 들어갔어요. 

가까이서 보니 우동집만 있는게 아니라 매운 갈비찜도 있어서 2개를 모두 먹어보기로 했어요. 

들어가는 바로 입구예요.  

북한산우동집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북한산로 639 1층 

북한산우동집 전화번호
02.354.0818

북한산우동집 영업시간
11시 30분부터 8시까지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고 (공휴일이 월요일경우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
주말과 공휴일은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브레이크 타임이예요. 

이 간판이 없었으면 아마 저도 실수를 할 뻔했는데요. 그이유는  갈비찜은 포장이 되고, 우동은 포장이 안됩니다. 

(먹어보고 나서 저도 포장을 너무 하고 싶었는데 입구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간판 바로 있어서 요청을 하지 않았습니다.)

 

센스있는 포장의 문구와 함께 소갈비는 고급진 소갈비라고 해서 먹어보았습니다. 

내부 인테리어예요. 테이블간의 사회적거리두기 간격이 되어 있었어요. 

입구에 있는 아이스크림이 있는걸 보니, 우동 먹고 나서 바로 먹고싶은 간식인것 같더라고요. (사장님께서 고객의 마음을 잘 아는듯합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북한상우동집 사장님은 억대연봉의 투자회사 CEO를 그만두고 3개월간 셰프와 합숙훈련을 통해 연구해서 만든 우동을 만들었다고 해요. 

내부 인테리어는 외관과는 참 다른 분위기였어요. 자전거와 난로, 카페형 의자까지 우동집의 분위기와는 상반된 분위기였어요.

주문은 아주 간단했어요. 우동 2종류와 소갈비찜(소중대) 이 있었어요. 여기까지 왔기에 모든 메뉴를 모두 먹어보려고 다 주문했어요. 

왠지 궁금해서 외부 풍경을 보러 나왔는데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어서 풍경은 볼 수 없었어요.  나무 장작이 있어서 왠지 눈이 소복히 오는 날 오면 참 좋을것 같았어요. 

반찬은 3가지 준비되고 추가로 시원한 동치미도 함께 나왔어요. 

이게 바로 가마보꼬 우동이예요. 정갈한 모양의 꼬치 우동 2개가 들어가있었어요. 

이게 바로 갈비찜이예요. 갈비찜은 군침도는 향과 수저를 멈추지 못하게 하는 매력이 있는 양념이었어요. 

아래 영상을 보시면 매운갈비찜의 모습을 제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운 강도는 높진 않지만 밥을먹고 싶도록 만든 갈비찜이였어요. 

이게 바로 맛있다고 느낀 시원한 동치미였어요. 얼마나 맛있는지 동치미만 2번을 떠서 먹었어요. 

남편은 우삼겹살 우동을 주문했어요. 저는 가마보꼬우동을 먹었는데 남편은 우삼겹살을 먹더니 다음에는 가마보꼬를 먹어야겠다고 하네요.

우삼셥살은 고기육수맛이 훨씬 진하고 가바보꼬우동은 정말 시원한 육수맛이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메뉴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북한산우동집의 모든 메뉴를 먹고 나서 남편과 저는 가마보꼬우동과 매운갈비찜이 맛있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

가마보꼬우동의 매력포인트이자 정말 탱글탱글한 오뎅의 맛이 마치 일본에 가서 먹는듯했습니다. 

요기 안에는 쫀득쫀득한 떡의 질감이 느껴졌는데 맛이 최고였습니다. 

맛있게 다먹고 편하게 손씻는 곳이 바로 입구에 있어서 참 편리했어요. 

매번 가는길 꼭 오고싶었던 곳에 와서 맛있는 북한산맛집에 들려 맛있는 북한산우동을 먹으니 기분좋은 외식이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