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제 정리했을까" 직접해본 주방 수납정리 후기
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주부생활

"왜 이제 정리했을까" 직접해본 주방 수납정리 후기

by 슬기로운 주부생활 2020. 8.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주부생활입니다.

저는 4살 아이의 엄마이자, 워킹맘입니다. 육아휴직이 끝나면서 시부모님과 따로 살다가  육아를 전제로 시부모님과 함께 살기 시작했습니다. 각각 집을 두지 않고 같이 합치게 되면서 두집의 살림이 합쳐지다보니 저희 집은 완전 무수한 짐으로 무방비 상태로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방치되었던 수많은 살림들이 쌓여 있는사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버리기를 하기로 했습니다. 

 

정확히 말해서 정리정돈을 하기로 했습니다.

정리정돈이라는 말의 정확한 의미부터 살펴보면, [한자풀이] 가지런하게() 다스려() 가지런히() 정돈하는 것()

즉, 필요한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가지런히 정돈을 하는것입니다. 

 

필요한 물건을 쉽게 찾는것! 이부분이 핵심이지만 또한 불필요한것들은 정리가 필요하다는걸 많이 깨달게 되었습니다. 

 

사진에 있는 주방서랍장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물품들입니다. 

1단은 자주사용하는 젓가락,수저,포크,빨대, 과자 등이 있습니다.

2단은 각종 영양제, 차, 아주 많은 종류의 차 들이 있습니다. 

3단은 영야제, 과자,식혜 음 아주 많은 종류의 차들이 있습니다.

 

1단부터 3단을 모두 책상위에 올려 놓으니 와우! 아주 놀란사실들이 많았습니다. 아마도 저처럼 이렇게 쌓아두고 사람들은 많이 없겠지만

이번에 정리를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은 생각보다 같은 종류들이 많이 있구나, 왜 먹지도 않고 버리지도 않고 쌓아두었을까 이런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신박한정리 방송을 통해 참 많은 것들을 깨닫게 되는것 같습니다. 슬기로운 주부생활도 정리정돈을 통해서 깨달은 사실을 위주로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정리정돈을 하면서 깨닫은 것]

1.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들이 많다

   차 마시기를 좋아하는 저희 가족들은 어디가면 티백을 사오기도 하는데 이제는 앞으로 1년동안 절때 티백을 사오면 안되겠더라구요.

너무나 많은 종류의 티백들이 쌓여 있다보니 실제로 마시지도 못하고 그냥 완전 방치 된듯 오랫동안 마시지 못했던 차들은 안타깝게도 2년이 지난 티백에서부터 몇개월까지...아 정말 정리정돈이 안되니 맛시지도 못하고 그저 버려야 하는게 너무나 아까웠습니다. 

 

2. 동일한 제품들이 여러게 있다.

    정리하면서 느낀점 두번째는 바로, 똑같은 제품들이 너무 많이 있다는 사실! 

과자도 있는데 또 사고 (없는줄알고 샀는데 말입니다.) 젤리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또 사고, 특히 콘프레이크는 2가지 종류가 있음에도 또 사고, 차종류도 커피가 있는데 또 똑같은걸 사고 즉, 결론은 몰라서 또 사서 낭비를 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3. 배달 음식점에서 준 빨대와 젓가락 수저가 정말 많다.

  살면서 누적된 많은 젓가락과 수저 빨대가 점점 서랍장에 쌓였다는 사실을 이번에 알게되었습니다. 혹시라도 배달음식을 주문하게 되면 음식만 달라고 해야했는데 그 말을 못해서 쌓이 젓가락이 마치 장사하는 사람처럼 각종 젓가락이 집에 몽땅 쌓인걸 알 수 있었습니다. 

남을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환경을 위해서 최대한 일회용을 사용하지 말아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4. 수납장이 넓었습니다. 

   정리정돈을 하면서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들은 모두 버리고, 정리정돈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같은 종류끼리 모우고, 위치에 들어가야할 제품들을 정리하고 나니 수납장이 넓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제품들은 종류를 나눠서 넣었더니 사용하기도 너무나 편하고 물건 찾기도 쉽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5. 정리정돈을 깔끔하게 하려면 정리함이 필요합니다. 

정리를 위해서는 정리를 위한 서랍장이 필요하다는것을 깨달았습니다. 통일된 수납장에 차곡차곡 넣어서 정리를 해보니 제품들이 지저분해보이지 않고 쏙 들어가 있어야 정리정돈이 된것 같은 기분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각각 있어야 할 위치에 있으니 훨씬 보기도 좋고 깔끔했습니다. 

 

지금까지 정리를 하면서 느낀점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 그럼 어떻게 정리가 되었는지 볼까요? 

 

엉망으로 정리된 수납장은 뭐가 있는지 도저히 알아보기 힘들정도로 정리가 안되어 있었습니다. 

모든 제품들을 식탁위에 올려놓고 어떻게 정리를 할지 하나씩 하나씩 정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약들은 같은 종류끼리 모아놓고 사용을 했습니다. 그리고 간식은 간식제품들끼리 분류를 했습니다.

자주 젓가락 빨대 자주 사용하는 일회용품들끼지 모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티 제품 역시 티 제품으로 모아놓았습니다. 

 

그렇게 많던 제품들이 정리를 하니 넓은 수납장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