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주부생활 인테리어편 이태리 노바벅 패브릭쇼파 사용후기
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주부생활

슬기로운 주부생활 인테리어편 이태리 노바벅 패브릭쇼파 사용후기

by 슬기로운 주부생활 2020. 7.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 인테리어편으로 시작하고자 해요. 저는 인테리어에 굉장히 관심이 많아요. 내년 이사를 앞두고 있는 저는 설레는 마음으로 그동안 살면서 좋았던 것과 좋지 않았던 점을 하나씩 정리하면서 내년 10월에 이사할 펜트하우스 인테리어를 고민하면서 준비하고 있어요. 

 

제가 앞으로 만들 우리집 펜트하우스 인테리어 콘셉트는 모던 스튜디오로 만들 정도로 깔끔하면서 미니멀한 공간의 여백을 많이 두는 인테리어를 할 예정이에요. 여러 호텔을 다니면서 적용하면 좋을 것 같은 것과 공간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인 쇼파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를 나누고자 해요.

 

쇼파는 살면서 바꿀 기회가 많지 않아서 정말 어딜 가든 쇼파를 많이 눈여겨보는 것 같아요. 지금 소개드릴 쇼파는 친언니가 사용하고 있는 쇼파입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있는 소파로 바꾸고 싶어 하죠! 이유는 지금 소개를 드린 부분인 것 같아요.  솔직한 후기를 쓸 예정이라서 관계자 분들이 보시고 너무 기분나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ㅠㅠ

 

실제 사용해보니 좋은점?

 

1. 사진에 보이는 쇼파는 바로 이태리노바벅 소파예요. 실제로 거실에 세팅된 모습이죠! 어떤 각도로 사진을 찍어도 이태리노바벅쇼파는 정말 훌륭하게 잘 나오죠? 사진에 잘 나오는 게 패브릭쇼파의 장점 중에 하나예요. 

그냥 찰칵 찍어도 배경이 은은한 파스텔컬러여서 그냥 화보 촬영하는 것 같이 예쁘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 스튜디오 촬영을 해도 좋을 것 같아요. 그게 바로 이태리노바벅 패브릭쇼파의 장점인 것 같아요

 

2. 물이 떨어져도 물이 스며들지 않아요. 

노바벅원단의 패브릭 소파는 이지클린원단으로 이물질이나 물이 떨어져도 실제 스며들거나 잘 더러워지지 않은 편이라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사용을 해보면 커피 마시다가 뚝 떨어지만 바로 스며들지는 않아요. 그리고 저희도 강아지도 키우고 있는데 실제 강아지가 자주 쇼파에 올라가는데 강아지가 올라가서 더러워지거나 그러진 않아요. 

3. 노바벅원단은 머리카락의 1/1,000 촘촘한 원사로 부드러워요.

부드럽다 못해 약간 손바닥으로 쓱~ 쓸면 그림이 그려지는것처럼 그런거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것 같아요. 

 

4. 친화경소재 아기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쇼파위에서 페니가(애완견) 오줌을 살짝 눕고 가도 괜찮아요 스며들지 않아서요. 그게 가장 큰 장점이예요. 그리고 실제로 노폐물과 미세한 먼지도 막아내고 뛰어난통기성을 가진다고 하더라고요 .(채감이 되는 부분이 아니라서 개인적인 의견을 말하기는 어려울것 같네요.) 

 

5. 손톱 발톱 긁어도 갈라지거나 보풀은 없어요.

이런상황이 제일 싫지만 손톱으로 쫙~~~긁는 경우가 있어요. 그게 저한테는 제일 힘든 부분이예요. 
이런상황이 오면 싫지만 생길경우 비용이 들면 더욱 힘들겠죠? 하지만 제가 느끼기에는 이태리 노바벅 원단의 패브릭쇼파는 괜찮았어요.

실제 사용해보니 안좋은점?

 

1. 쇼파에 앉으면 움직이기가 너무 불편해요. 

너무 미세한 원단때문인지 패브릭쇼파 위에 앉으면 움직임이 부드럽지 않고 편안하진 않아요. 그래서 마치 우리집 쇼파 위에 누워있지만 불편한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움직임이 가죽처럼 부드럽지 않아요. 그래서 오래 누워있지 않게 되는것 같아요. 

2. 수분차단을 훌륭할지라도 음식물이 떨어지거나 아이스크림 떨어지면 잘 지워지지 않아요. 

수분차단을 정말 잘 되지만 개인적으로 음식물이 떨어지거나, 특히 빨간 김치 외 특정 물질이 떨어지만 정말 안지워저요. 이게 제일 불편한 부분이예요. 

3. 쇼파 뒤에 받침이 있는데 허리가 편하지 않아요. 티비 보기에도 오래 앉아 있기 불편하죠!

쇼파 나두고 바닥에 않는 경우는 최악인거 아시죠? 바로 딱 저희 집이 이런경우예요. 뒤에 받침이 굉장히 탄탄해요. 그래서 처음에는 오 좋은데 하다가 앉아 있으면 앉아 있을 수록 너무나 블편해더라거요. 그래서 음...뭐지? 그러다가 영화라도 오래 보고있으면 자연스럽게 밑으로 내려와서 앉게 되요. 즉, 앉아 있을수록 불편한 쇼파였어요. 예쁘기만하고 실용성을 떨어지는 느낌이예요.

 

쇼파는 이사를 갈때, 또는 정말 오래 사용해서 바꿔야 할때, 리모델링 할때 바꾸는게 쇼파예요.

가장 좋은건 주변에 쇼파 만족도를 물어보고 쇼파를 구매하는데 일단 저에게 패브릭쇼파가 너무 예뻐서 사용하고 싶은데 어때요? 라고 물어본다면.... 저는 위에 장점과 단점 모두 검토하고, 구매를 했으면 좋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