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요리생활

내돈내산 피코크 진진 어향가지 솔직한후기

by 슬기로운 주부생활 2020. 12.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입니다. 요즘 HMR 밀키트에 푹 빠진 저는 밀키트하나로 퇴근해서 맛있는 음식들을 신속하고 빠르게 해 먹고 있습니다. 워킹맘인 저에게도 양쪽 어깨 들썩이게 만든 밀키트 세계란 정말 최고의 제품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밀키트를 많이 먹어보고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피코크 진진 어향가지를 먹어보았는데요 시어머니와 대화 도중에 제가 어머니 피코크 제품이 좋더라고요 하니깐 어머니께서 피코크가 뭐지? 브랜드인가 하고 여쭤보시더라고요. 생각해보니 피코크단어의 의미를 어머니께 설명하려니깐 정확하게 저도 모르겠더라고요.

피코크는 무슨 뜻이고, 어디 브랜드인가요? 

피코크는 HMR (Home Meal Replacement) 간편 가정식을 중식으로한 새로운 식문화를 제안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브랜드로. 피코크 의미는 공작새라는 뜻으로 2000년 초반에는 신세계에서 운영하다가 2014년 이마트에서 론칭한 식품 브랜드입니다.

스타필드 PK 마트에 갔더니 다양한 밀키트가 있더라고요. 
한옥집 김치찜도 있고, 옥동식 돼지곰탕 먹고 싶은게 너무나 많았지만 오늘의 선택은 바로 진진 어향가지였어요. 
진진은 2021 미쉘린 가이드 선정된 중식당으로 40년동안 중식의 대가 왕육성 셰프의 고품격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꼭 한번 맛보고 싶었던 어향가지 고민하지 않고 바로 골랐어요. 
와우 진짜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진진 어향가지 조리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쨰는 에어프라이어이구요. 두번째방법은 후라이팬 조리랍니다. 저는 간편한 에어프라이어 조리로 선택해봤어요.
포장을 열어보니 2개가 봉지가 있더라고요. 양념과 가지였어요.
어향가지는 이정도 있더라고요. 생각했던것보다 양이 꽤 있어서 좋았어요.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어향가지를 190도에 12분 돌렸어요. 
에어프라이기에서 나온 가지는 완전 바삭바삭 가지가 되어서 나왔어요. 너무 먹음직스러워서 깜짝 놀랐어요. 
양념을 끊인 다음 가지 위에 양념을 올려줬어요.
양념을 묻혀서 입에 쏙~ 요리했던 시간 총 15분만에 마친 어향가지 처음이지만 꽤 괜찮았어요. 

내돈내산 피코크 진진 어향가지 어땠나요?  

매우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고, 15분 만에 요리해서 메인 요리를 뚝딱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반대로, 진진 여향가지 소스는 살짝 2% 부족한 듯한 맛이었어요. 매콤해서 계속 식욕이 생기지만 반대로 먹으면 살짝 매운맛.. 참표현하기 어렵지만 맛있어서 2~3번 쭉쭉 먹지만 10번째는 멈추게 되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양념 담당은 4살 딸아이여서 빨리 먹고 싶은 마음 접고 양념을 다 뿌릴때까지 기다렸네요. 양념을 올리는 사람은 저희 딸이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