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전 바삭하게 맛있게 만드는방법
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요리생활

김치전 바삭하게 맛있게 만드는방법

by 슬기로운 주부생활 2023. 2. 27.
728x90
반응형

오늘은 참치 김치전을 바삭바삭하게 만드는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비가 오면 생각나는 아삭아삭한 김치전 날씨가 쌀쌀해지면 더욱 생각나는 김치전이예요. 김치전을 맛있게 만드는 방법에 가장 핵심은 바로 묵은 김치예요. 김치가 맛있으면 어떤 김치전을 만들어도 너무나 맛있어요. 반죽과 함께 아삭아삭 묵은지를 섞어서 미리 만들어놓으면 최고의 맛을 맛 볼 수 있어요.  오늘은 참치 김치전을 아주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김치전 바삭바삭하게 만드는 핵심은 바로 얼음물이예요.

김치전을 바삭바삭하게 만드는 가장 큰 핵심은 바로 얼음물이예요. 얼음물이 핵심이라고 하셔서 놀라셨을텐데 김치전 반죽에 핵심은 차가운 얼음물이예요. 김치전 재료부터 소개할께요. 김치전에는 묵은지와 밀가루, 차가운 얼음이 들어간 물 그리고 취향에 맞게 참치를 넣어주면 되요. 만드는 순서는 아래 소개할께요. 

참치 김치전 재료 소개합니다. 

밀가루를 넣어주세요. 아이가 아토피 피부여서 밀가루는 최대한 유기동 밀가루를 사용하고 있어요. 제가 사용하는 미노트리발티 밀가루는 1898년 아티장 정신으로미노트리 발티제분소는 유네스코 지역에 있으면 주위 30km 반경내의 100% 지역 밀로 무농약 무첨가 원칙의 밀을 제분한다고 해요. 특히 미노트리발티 밀가루를 무농약, 무첨가제, 유전자 변형을 하지 않은 밀을 사용하고 있어요. 

바삭바삭한 김치전의 핵심은 바로 얼음물이예요. 차가운 물이 준비되지 않아 얼음에 물을 섞어서 사용했어요. 반죽은 밀가루 양에 따라 결정이 되는데 약간은 묽은 상태로 만들어주면 좋아요. 묵은김치를 넣을때 작게 썰어서 넣어야 김치전이 정말 맛있고 김치전을 부칠때 먹기 딱 좋은 사이즈로 부칠 수 있어요. 

김치의 양은 보통 그릇의 한포기 정도의 김치를 넣으면 적당해요. 그리고 김치는 줄기 부분을 많이 넣어야 참 맛있는데, 평소에 줄기 부분은 모아 놓고, 김치전에 넣으면 냉장고 털이도 할 수 있고 깔끔하게 반찬도 깨끗하게 비울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참치 기름을 쪽 빼서 넣어주면 끝이예요. 마지막으로 참기 김치전을 맛있게 먹는 저만의 꿀팁은 바로 크림치즈와 어린새싹잎사귀와 같이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김치는 딱 먹기 좋은 사이즈로 굽고, 크림치즈를 어린 잎사귀와 함께 먹으면 아삭아삭한 김치전의 맛과 새싹잎과 함께 맛있는  크림치즈까지 곁들여서 먹으면 그야말로 최고의 김치전을 맛볼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