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요리생활

기사식당 돼지불고기 밀키트로 저녁식사 준비했어요.

by 슬기로운 주부생활 2021. 1.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입니다. 오늘만큼은 칼퇴근을 하고 싶었으나 이래저래 회의를 하다가 보니 시간이 금세 지나버렸네요. 그래서 오늘도 늦은 퇴근에 집에 오니 저녁 8시 30분이었어요. 하지만 저에게는 항상 든든한 밀키트가 있기에 빠른 빛의 속도로 요리를 할 수 있어서 크게 걱정하지 않았어요. 오늘의 저녁식사 메인은 프레시지 기사식당 돼지불고기입니다. 

 오늘의 밀키트 요리는 프레시지 기사식당 돼지불고기입니다. 

포장이 꽤나 커서 더욱 기대되는 맛이었어요. 남편도 식사를 하지 않아 기사식당돼지불고기가 2인분이 나올까 궁금하더라고요.

10분완성레시피로 든든한 저녁식사를 준비해보겠습니다.  

 프레시지 기사식당돼지불고기 만드는 순서입니다. 

1. 돼지고기는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하고 돼지고기에 양념 2/3를 넣고 버무려주세요.

2. 돼지고기가 샤브샤브고기처럼 얇기 때문에  양념을 버무릴 때 한 겹 한 겹 잘 발라줘야 나중에 먹을 때 편리합니다.

3. 팬을 중불로 1분간 예열하고, 돼지고기를 넣고 강불로 3분 볶아줍니다.

4. 모든 야채와 양념을 넣고 중불로 2분 볶아줍니다 

5. 마지막으로 참깨를 넣고 볶아주면 끝납니다. 

프레시지 기사식당돼지불고기 키트안에 들어있는 야채입니다. 
밀키트를 열어서 보니 총 4가지 키트가 준비되어 있어요. 
야채는 제가 집에서 준비하는것처럼 키트안에 들어있었어요. 
핏물이 있는 고기가 있었어요. 
열어서 핏물을 제거해줘야 해요. 그래야 고기에서 비린내가 나지 않아요.
비개가 많지 않아서 좋았어요. 남푠도 비개가 있는 고기는 먹지 못하는데 참 다행이었어요. 저정도는 얇아서 충분히 먹을 수 있어요.
핏물을 닦아보니 이정도 나오네요. (왼쪽 끝에 키친타올이예요)
다음은 양념을 넣어서 고기를 재워줘야 합니다.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요리를 할 수 있으니 참 재미있기도 하고 더 기대가 되네요. 
양념은 모두 넣지 않고 2/3만 넣어야 해요.
양념을 골고루 묻혀야 해서  고기를 떼어보니 정말 샤브샤브 고기보다 훨신 얇았어요. 평소에 불고기 얇게 먹고 싶었는데 정말 최고였어요. 
물론 고기가 너무 얇아서 양념을 묻힐때 하나하나 발라줘야 해서 조금은 시간이 걸렸어요.,  
강불에 3분 볶아줍니다. 밑에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프레시지 기사식당돼지불고기 너무 간편하지 않나요? 아! 그리고 주의해야할점은 강불에 고기를 볶을때 빠른속도로 볶아야해요. 아니면 탈 수 있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깜짝 놀랐어요. 
야채를 넣어서 볶으니 더 양이 많아졌어요. 집에있는 야채를 더 넣지 않아도 될 만큼 정말 양이 많았어요. 
이렇게 간단하게 한끼식사를 15분(고기 양념 발라내는데 시간이 조금 더 걸렸네요.) 만에 완성하다니 너무 간편하고 좋네요.
마지막 키트 참깨입니다. 
완성된 불고기 위에 참깨를 올려놓으니 너무나 먹음직하네요. 
참고로 위에 양은 저혼자 먹은 양이었습니다. 남편것도 저랑 똑같은 양이 나눴는데 그만큼 양이 풍성해서 한팩으로 2명정도 충분히 먹을 수 있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