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데이 오븐으로 삼겹살 맛있게 굽는 꿀팁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겹살데이 오븐으로 삼겹살 맛있게 굽는 꿀팁

by 슬기로운 주부생활 2022. 3. 2.
728x90
반응형

오븐으로 삼겹살 맛있게 굽는 방법

삼겹살데이를 맞아 집에서 삼겹살을 맛있게 먹으려고 합니다. 평소에 저는 삼겹살을 구워서 먹는 걸 좋아했는데, 최근에는 이사한 집 바닥이 포세린 타일로 바뀐 이후부터 요리 방법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그 이유는 포세린 바닥에 기름이 튈 경우 미끄럽고 잘 닦이지 않아 방법을 찾다가, 오븐으로 통삼겹살을 굽듯이 일반 삼겹살도 오븐을 이용해서 굽게 되었습니다. 

 

오픈으로 삼겹살을 맛있게 굽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조건들이 있습니다. 제가 오늘 한 방법이 제가 먹었을 때는 가장 맛있었습니다.

1. 오븐에 들어갈 삼겹살은 두꺼운게 좋습니다. 두께는 보통 24~25mm 정도면 됩니다. 참고로 삼겹살이 너무 얇으면 오븐에 구울 때 매우 얇아져서 식감이 조금은 떨어집니다. 

2. 삼겹살 굽기 6시간 전에 미리 양념을 시즈닝 해줍니다.

3. 삼겹살 두께에 따라 굽는 시간이 다르겠지만 두꺼운 기준 앞면 16분 뒷면 16분 총 32분을 구우니 맛이 좋았습니다. 

신선한 삼겹살을 먹기 위해 새벽배송을 했네요.

오븐 삼겹살구이 시즈닝 하는 방법

삼겹살을 굽기 6시간 전에 미리 시즈닝을 했습니다. 우선 필요한 재료는 히말라야 핑크 소금, 후추, 로즈메리, 월계수잎, 각종 야채와 통마늘, 버섯입니다. 시즈닝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삼겹살 양면에 소금, 후추를 뿌려줍니다. 저는 고기 먹을때는 히말라야 소금을 사용합니다. 사실 시즈닝 할 때 일반 소금이나 히말라야 소금이나 큰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찍어 먹을 때는 히말라야 소금이 훨씬 맛있어 시즈닝 할 때는 히말라야 핑크 솔트를 사용합니다. 

2. 청주를 살짝 삼겹살 위에 뿌려줍니다. 모두 아시겠지만 청주가 없다면 화이트 와인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한 면만 올리브 오일을 살짝 발라줍니다. 반대면은 버터를 살짝 녹여서 발라줍니다. 처음에는 삽겹살 충분히 기름이 많아 버터까지 바르면 너무 느끼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지만, 생각보다 느끼하지 않고 풍미가 있었습니다.

3. 오븐에 들어가기 전에 삼겹살위에 로즈메리, 월계수잎, 레몬즙, 각종 야채와 통마늘을 넣어줍니다. 저는 따로 굽기를 추천하고, 앞면 16분 구울 때 야채는 빼줍니다. 

 

 

반응형

삼겹살 맛있게 굽기 위한 오븐 온도와 굽는 방법

오븐에 삼겹살을 처음 구울때는 잘 몰라 고기를 뒤집지 않고 한 면만 구웠습니다. 하지만 여러 차례 구워보니 맛있게 굽는 꿀팁이 있었습니다. 오븐에 구울 때는 210도 1차 16분 굽고 고기를 반대로 뒤집어 줍니다. 2차 16분 구웠습니다. 1차 구울 때 저는 살짝 고기가 잘 익었는지 가위로 잘라봅니다. 대부분 잘 익었고, 반대르 뒤집어 1차 16분 더 굽습니다. 

 

삼겹살데이  삼겹살 오븐에 굽는 방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삼겹살과 잘어울리는 부추 겉절이 만드는 방법을 찾으실 분들이 있다면 부추 겉절이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2022.03.01 - [슬기로운 요리생활] - 부추겉절이 맛있게 만드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