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아이와갈만한곳 옥토끼우주센터
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여행,맛집생활

강화 아이와갈만한곳 옥토끼우주센터

by 슬기로운 주부생활 2022. 3. 28.
728x90
반응형

따뜻한 봄이 찾아오려나 싶지만 매서운 강풍과 바람에 아이와갈만한곳으로 강원도 갈지 강화도로 갈지 고민하다가 서울과 가까운 강화도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주말에 갈만한 곳으로는 강화도가 훨씬 가깝고 운전하기도 편해서 선택했어요. 봄이 었지만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었어요. 대신 미세먼지 없어 아이와 여행하기는 참 좋았어요. 

 

강화도는 아이와가볼만한곳이 여러 곳이 있는데 하루에 한 곳만 다녀야 해요. 그리고 오늘 아이와 여행을 한 곳은 바로 옥토끼우주센터였어요. 아이와 여행을 하다 보면 하루에 여러 곳을 다니면 오히려 제대로 놀지 못하고 몸만 피곤한 경우가 많았어요. 그래서 맛집 한 곳과 아이가 신나게 놀만한 곳 옥토끼우주센터였어요. 

옥토끼우주센터 위치와 입장권 안내

옥토끼우주센터 주소 : 인천 강화군 불은면 강화동로 403 옥토끼우주센터 (도로명주소) 두운리 1026 옥토끼우주센터 (지번주소)

옥토끼 전화번호 : 032-937-6917

영업시간 : 주중 10:00 ~ 17:30 주말(토,일) 9:30 ~ 17:00 

옥토끼우주센터 입장권 : 대인기준 15,000원,  소인(36개월~초등학생) 16,000원, 베이비(24 ~36개월 미만) 8,000원,

장애인, 경로 12,000원 24개월 미만은 무료예요.

 

옥토끼우주센터 입장권을 저렴하게 이용하시려면 네이버 예약을 통해 이용하시면 되는데 약 5% 할인이 가능해요.

단, 1일 전 구매 필수이고, 당일 구매하시면 당일 이용하시 못하니 꼭 이 부분 참고하시길 바라요. 저는 당일 구매해서 사용도 못하고 현장에서 또 구매를 했답니다. 

 

 

옥토끼우주센터 어떤 곳인가요? 

6살 아이기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옥토끼우주센터는 우주에 대해 눈으로 보고 배우기는 사실은 매우 어려웠어요. 다만 아이가 좋아했던 부분은 체험을 할 수 있는 부분이었어요. 저희 아이는 체험을 한다고 하니 신나 하면서 하나씩 도장깨기처럼 체험을 하는데 정신이 팔려서 제가 하는 말은 귀에도 담지 않았어요. 물론 그럴 만도 한 게 비주얼적으로 화려하고 재미있는 게 많았지만 계신분들의 설명 또는 우주에 대한 교육적 설명은 없고 체험하는것만 다양하기 때문에 우주를 체험한다는 관점으로는 아이들의 눈에는 당연히 재미있는게 많아서 좋아요.

 

가기 전에는 정보를 거의 보고 가지 않아서 옥토끼우주센터는 우주센터와 관련된 것들만 있지 않을까 하면서 갔는데 실제로 옥토끼우주센터는 뭐랄까.. 마치 작은 아이들의 놀만한 것들을 여러 가지 섞어놓은 테마파크 같은 곳이었어요. 실내는 우주센터를 보고, 체험하는 곳이 있었고 실외에는 아이들이 뛰어놀만한 분수대와 공룡들, 사계절 썰매와 배를 탈 수 있는 것들이 있었어요. 레스토랑과 커피숍도 있어 하루 종일 놀 생각을 한다면 외부로 나가지 않아도 안에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어요. 

 

옥토끼우주센터 아이가 즐길만한 것들 TOP3 

  1. 옥토끼우주센터 [외부] 공룡  - 공룡이 생각보다 디테일하게 움직여서 그런지 6살 딸아이가 무섭다며 공룡을 계속 관찰했어요. 
  2. 옥토끼우주센터 [실내] 우주 시티 열차 - 아이들만 탈 수 있어 용감하게 타더라고요. 물론 볼거리는 많이 않지만 용기를 주는 관점에서 좋아했어요. 
  3. 옥토끼우주센터 [외부] 사계절 썰매 - 생각보다 스피드가 엄청나게 빨라서 저만 쾍~~ 하고 소리를 질렀지만 생각보다 재미있었어요. 오히려 아이들이 용감하게 혼자서 썰매를 타서 참 기특하고 신기했어요. 제일 재미있게 논 썰매는 6번은 탄 것 같아요. 

옥토끼우주센터 야외에 볼만한 것들 TOP3 

  1. 분수 - 분수가 여러 곳이 있어 어른들 기준에는 편안하게 쉴 수 있고 좋았어요. 
  2. 정원 - 제가 갔을 때는 봄이 아니어서 초록한 정원은 없었지만 바로 그 직전이지만 조금 더 따뜻할때 온다면 산책길로 추천합니다. 
  3. 유스풀 배 체험 - 여름에는 수영장이지만, 제가 갔을때는 배를 띄어서 탈 수 있었어요. 사실 저는 타고 싶지 않았지만 아이 입장에서는 재미있는 체험이었고 볼만한 곳이었어요. 

옥토끼우주센터 다녀온 후기

개인적으로 아이가 재미있게 놀았고, 자연에서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시간이어서 참 즐거웠어요. 하지만 입장권은 다소 비싼 것 같아요.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아이들만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어른들 입장에서는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다는 곳이라는 관점에서는 괜찮지만 옥토끼우주센터에서는 우주에 대한 초점보다는 그냥 아이들을 다양하게 체험하는 곳이기 때문에 심도 있는 체험이 아니라는 점 꼭 미리 인지하고 오시면 저처럼 실망은 하지 않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